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글

KB 리브 모바일 유심 변경 (불량 교체)

by js_world_blog 2024. 6. 25.
반응형

KB 리브 모바일 유심 변경하기 USIM 변경하기 (변경 교체)

 

 

안녕하세요?

 

KB 리브엠 모바일을 사용 중인데, 갑자기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SIM 없음' 경고가 뜨면서 유심 인식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고 비행기모드를 했다가 풀었다 하면 다시 잡기도 한다는 내용을 보고 그렇게 연명하면서 쓰다가 점점 빈도가 잦아져서 교체를 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어 직접 교체해 본 후기를  남겨봅니다.

 

 

 

사용 가능한 SIM 없음
유심 인식이 안되는 상태

 

1. 유심 방문수령하기

 

유심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KB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새로운 유심을 수령해야 합니다.

은행에 방문하면 사용 중인 통신회선(LG U+, SKT, KT)에 맞는 유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가까운 국민은행 역삼중앙점에 방문하여 수령하였는데요, 입구에서 보안요원분께서 방문목적을 물으셔서 "리브모바일 사용자인데 유심불량으로 교체하러 왔어요~" 했더니 직접 바로 가져다 주셨습니다 ^^

 

유심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대기표같은거 안 뽑아도 돼서 너무 좋더라고요 ㅎㅎ

 

 

 

 

2. 유심 교체하기

 

새로운 유심을 수령해왔다면 바로 교체하지 않고, 반드시 유심 등록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1. https://www.liivm.com/  리브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2. 모바일 기준으로, 우측상단의 더 보기 ( ≡ )를 클릭하여 '전체 메뉴'에 진입합니다.

 

3. '유심정보 변경' 메뉴로 들어갑니다.

 

 

 

전체메뉴-유심정보 변경

 

 

그럼 로그인한 사용자의 이동통신 정보가 나옵니다.

유심 모델번호와 유심 일련번호를 입력하는 곳에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유심 모델번호 : 영문 포함 5자리

유심 일련번호 : 8자리

 

이 정보들은 유심에 조그마한 글씨로 적혀있습니다.(아래 사진 참고)

 

 

 

 

유심번호



유심번호를 입력하셨다면, '유심번호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아래로 스크롤해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인증은 KB국민인증서와 신용카드 인증을 할 수 있는데, 

저는 KB 국민인증서로 인증하여 적용하니 완료되었습니다.

 

 

끝입니다 ㅎㅎ 생각보다 쉽죠?

저는 2분도 안돼서 작업을 끝낸 것 같습니다.

적용을 하고 나면 유심정보가 등록됐다는 안내가 나오고 문자도 옵니다.

 

그러고 나서 이제 새로운 유심을 장착해 주면 끝입니다.

바로 적용이 안 되는 경우엔 2~3분 내에 유심정보가 통신사 서버에 등록되면 정상적으로 될 거예요.

그래도 안된다면 몇 번 재부팅을 해보세요 ㅎㅎ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 > 정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원격 데스크톱 안될 때 해결 법 (Dell, HP 등)  (1) 2024.06.18